유튜브 랭킹
조회수
좋아요
채널
심석희의 두 얼굴 조재범의 복수...'고의 충돌' 의혹 총정리 / YTN
  • 조회수 399,545
  • 2021-10-14
페이스북 공유
■ 진행 : 김영수 앵커, 강려원 앵커
■ 출연 : 조은지 / 스포츠부 기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올림픽 영웅'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가동료를 욕하고 레이스 도중 일부러 넘어진 의혹 등으로대표팀에서 현재 분리 조치 돼 조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관련 의혹은 심석희 성폭행 혐의로 수감 중인 조재범 전 코치가 지난 7월 빙상연맹에 직접 진정한 내용입니다. '심석희 사태'의 진행 상황,스포츠부 조은지 기자와 살펴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기자]
안녕하세요

[앵커]
올림픽 레이스 도중에 일부러 넘어진 의혹, 잘 선뜻 이해가 가지 않는데요. 이게 언제 이런 의혹이 제기된 겁니까

[기자]
벌써 3년 전입니다. 평창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000미터 결승전인데요. 그림 한번 보면서 얘기를 해 볼게요. 당시에 심석희 선수와 최민정, 우리나라 투톱이죠. 나란히 하위권에 있었는데요.

맨 뒤쪽에 있던 최민정이 마지막 한 바퀴를 앞두고 아웃코스로 추월을 시도하다가 심석희와 충돌해서 넘어지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평창 3관왕을 노리던 최민정 선수는 4위로 골인을 하게 됐고요. 심석희 선수는 반칙으로 실격처리가 됐습니다.

보시다시피 최민정 선수는 굳은 표정으로 부상도 입은 것 같아요. 다리를 절뚝이면서 퇴장했고 심석희 선수는 아웃코스로 나가는 부분이 서로 겹쳐서 넘어졌다, 사고였다. 이런 취지로 설명했습니다.

사실 1000m 또 1500m는 우리나라가 주름잡은 전 세계적인 우리나라가 주름잡는 주종목인데 어찌됐건 여기서 노메달을 따게 되면서 일단 상황이 이랬었고요. 당시에는 안타깝다. 왜 우리 선수들끼리 그랬을까

그래도 잘 싸웠다. 이런 분위기였는데 사실 3년이 지나서 이게 회자됐어요. 일부러 넘어졌다 이런 정황들이 드러났기 때문인데요. 보면 심석희 선수가 당시 대표팀의 조항민 코치와 나눈 메시지가 지금 드러났습니다.

그래픽 한번 볼게요. 거기에 보시면 브래드버리 만들자 이런 내용이 수차례 나와 있는데 브래드버리라고 하면 2002년 솔트레이크시티 때 금메달리스트예요.

호주 선수인데 보시면 쇼트트랙 선수는 다 알아요, 우리는 잘 모르지만 쇼트트랙 선수들은 아는데 이게 어부지리 금메달을 상징하는 선수입니다.

보면 이 선수가 준결승, 결승까지 올라오는 과정을 보면 다 실격 당하고 다른 선수들이 넘어지고 이러다 어부지리로 결승까지 왔거든요.

그런데도 결승에서도 앞에 보시면 안현수 선수, 중국의 리자준 또 우리가 잘 아는 미국의 안톤 오노 이런 선수들을 다 그 선수들이 엉켜져서 넘어졌어요.

그 틈에 맨 뒤에 꼴찌로 달리던 브래드버리 선수가 행운의 금메달을 따게 됐습니다. 그래서 브래드버리 만들자 이런 얘기를 심석희 선수가 굉장히 자주했고요.

실제로 평창올림픽 때 몸싸움이 벌어진 게 드러나면서 혹시 경기장에서 일부러 넘어진 게 아니냐. 깜짝 금메달을 다른 선수에게 만들어준 게 아니냐 이런 의혹이 이번에 불거지게 된 겁니다.

[앵커]
한팀으로 활동하다 보면 불만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또 동료 선수들 비하하고 욕설까지 한 게 드러나서 충격을 주기도 했거든요.

[기자]
그렇죠. 겉으로 보기에는 원팀으로 너무 아름다운 팀이었습니다. 또 3000m 지금 계주 장면이 나오고 있는데. 3000m 보시다시피 충돌했던 적도 있고요. 넘어지기도 했고 바통 터치가 잘 안 돼서 우여곡절 끝에 금메달을 따서 선수들 울고 굉장히 좋아했어요. 감격적이었죠.

심석희는 그런데 그... (중략)

YTN 조은지 (zone4@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7_202110141717338048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 0
0 / 300
  • 등록순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2동 6층 610호
대표이사 : 김정주,김은경 l 사업자등록번호 : 214-86-80927
Copyrightⓒ ㈜코리아닷컴커뮤니케이션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