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만든 최신형 소형 순항미사일, 그 성능은?
  • 조회수 54
  • 2025-04-07
미국 방산업체 레이도스(Leidos)가 소형 순항미사일(SCM) 시험발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지난달 31일(현재시간) 레이도스는 '하늘의 전함'이라 불리는 미국 특수전지원 항공기 AC-130J 고스트라이더의 화물칸에서 발사한 '블랙 애로우'(Black Arrow)의 유도 비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지난해 11월 '블랙 애로우' 미사일이 AC-130J 고스트라이더 화물칸에 설치된 맞춤형 램프 발사관(RLT)에서 사출된 모습으로 레이도스는 이 시험 발사로 시스템 성능, 항공기 호환성, 유도 정밀도, 해군 수상전투센터 전투관리시스템(BMS)와의 통합을 입증했습니다.

레이도스의 미사일 및 항공 시스템 담당 수석 부사장인 마크 밀러(Mark Miller)는 "BMS와 통합하는 동시에 AC-130J 고스트라이더에서 이 테스트를 수행함으로써 승무원과 운영자는 SCM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며 "운영 항공기에서 이 기능을 성공적으로 입증함으로써 필요한 경우 블랙 애로우를 신속하게 배치할 수 있는 강력한 위치에 서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블랙 애로우'는 다양한 운동 및 비운동 임무를 위해 설계된 무게 약 100kg 이내의 경량 미사일급으로 비용 면에서 효율적이며 미션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 모듈형 설계를 통해 향후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영상출처 Leidos
댓글 0
0 / 300
  • 등록순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어요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2동 6층 610호
대표이사 : 김정주,김은경 l 사업자등록번호 : 214-86-80927
Copyrightⓒ ㈜코리아닷컴커뮤니케이션즈 All rights reserved.